[Pro-E/SW] 복잡한 형상의 Mirror가 잘 안되는 경우

심플디 2013.06.18 16:11 조회 수 : 150

출처 : http://www.cyworld.com/hello_sds

 

 

 

001.png

 

 

그림 1은 기하학적 형태의 모델링의 예를 보여준다.

둥글둥글한 단순 형상이 아니라, 설계하다보니 라운드가 병신같이 많이 들어가고, Extrude, 및 subtract가 수십번 왔다갔다한 형상이다.

이 모델을 설명하자면... 모델트리 상단에 위치한 '그룹 MODEL'은 기존의 모델을 의미하고, 

그 모델 위에 <그림 1>과 같은 형상을 덧입히고 기존의 모델을 지운 것이다.


왜 이렇게 병신 같이 그렸냐고? 니가 해봐 씨발, 생각처럼 컨셉 모델이 치수별로 척척 쳐나오나.

니가 10만줄이 넘어가는 programming을 짤때, 변수명까지 빌게이츠가 옆에서 지적질한다고 생각해봐라 욕이 나오나 안나오나.

내가 그렇게 모델링을 해야겠냐?

 

아무튼 이런 모델링의 가장 큰 문제점은 한번 꼬인 지오메트리가 Mirror가 잘 안된다는거다.

 

Pro-E? Catia? J까라 그래.

그래도 Interface면에서 가장 좋은 S/W이 이런 기능은 충실하더라.

 

003.png 004.png

 

005.png

 

우측에 보면 알겠지만, Mirror 대상을 Body 로 설정해야 한다.

 

006.png

 

하. 씨발.

어제는 이 기능 몰라서, 부품 처음부터 다시 설계했었는데... J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