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png



삼성에서 만든 "키스(Kies)" 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이 프로그램은 삼성 모바일과 컴퓨터를 연결시켜주는 소프트웨어 커넥트 프로그램이다.


그러나 이런 대기업 소프트웨어에서도 그리드 딜리버리 서비스가 발견되는 현상이 왕왕 생겼다는 보고가 있다.

(출처 : http://blog.naver.com/acecombat5?Redirect=Log&logNo=140187414047)


인터넷을 조금만 검색해보면, 

Kies가 설치될 때 같이 셋업되는 KiesPDLR 과 Kies TrayAgent 의 파일이 바로 그리드 딜리버리와 같은 기능을 수행함을 알 수 있다.


즉, KiesPDLR 과 Kies TrayAgent의 두가지 파일이 설치되면 자신의 PC가 삼성전자의 서버로 이용되는 일종의 그리드 딜리버리같은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이 문제에 대해 한분이 직접 삼성전자에 문의한 결과, 삼성측에선 스스로 이 문제를 고칠 생각은 없고..유저들 스스로가 직접 고치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한다.

(참고 http://cafe.naver.com/bjphone/1706857)

 

설마 삼성같은 대기업이 이란 치졸한 방법을 쓸줄은..


여러명의 유저가 적극적으로 건의했기에, 고쳐졌다면 다행이지만, 만약 고쳐지지 않았다면 Kies사용자들은 이 문제를 직접 해결해야 한다.

먼저 '시작'버튼에서 '실행'을 누르고 msconfig 명령을 전한다.

(시작 -> 실행 -> msconfig)


5.png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시작프로그램'탭을 선택하여 KiesPDLR과 KiesTrayAgnet의 두 항목을 찾아내어 체크를 해제해야 한다.

삭제해도 프로그램 사용시 아무 문제가 없으므로, 윈도우 검색을 하여 삭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